세계로 향한 나의 꿈은 신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Great Leaders' SILLA
홈

공지사항


2018 학년도

신입생 합격자 안내사항

신라대학교 2018학년도 수험생 여러분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등록절차 및 대학생활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1등록안내
가. 고지서 출력 : 2018. 1. 30(화) 15시 이후 입학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http://ipsi.silla.ac.kr)
나. 등록내역 및 납부기간
면접 대상자를 구분, 등록내역, 발표, 납부방법, 등록장소로 정보 제공
구분등록내역납부기간납부장소

수시예치금

납부자

예치금 300,000원 제외한 나머지 등록금

· 2018. 2. 07(수) ~ 2. 09(금)

· 부산은행, NH농협은행

  전 지점

정시

합격자

등록금

정시 충원

합격자

등록금

■ 충원합격자 발표 및 등록

· 1차 :2018. 2. 09(금) 21:00 입학홈페이지

  → 등록은 2. 12(월) 은행 업무 마감 시까지

· 2차 :2018. 2. 12(월) 21:00 입학홈페이지

   → 등록은 2. 13(화) 은행 업무 마감 시까지

· 3차 :2018. 2. 14(수) ~ 2. 20(화) 21:00까지 개별통보

  → 등록은 합격자 발표 시 안내

· 부산은행 가상계좌

※ 등록기간내 등록하지 않은 경우 등록포기로 처리합니다(미등록 불합격).

※ 가상계좌의 예금주는 수험생 본인 명의로 표시되기 때문에 입금자는 수험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다. 유의사항
    • 충원합격자(1,2차)는 본인이 직접 본교 입학홈페이지(http://ipsi.silla.ac.kr)에서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 충원합격자(3차 이후) 발표과정에서 전화 연락 두절(3회 통화까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로 인해 연락이 되지 않으면 충원합격 하였으나 등록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등록포기자로 처리합니다. 그러므로 충원합격자 발표기간에 연락두절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장학금 혜택으로 등록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지정은행에 반드시 납부(등록) 하여야 함

 

2정부학자금 대출 신청안내
가. 신청시기 : 2018. 1. 03(수) 이후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하시기 바람
나.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신청

 

3국가장학금 신청안내
가. 신청시기 : 신입생은 2차에 신청하여야 하며, 신청일자는 미확정으로 2월초에 국가장학재단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하시기 바람
나.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신청
다. 기타사항
  • 국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에 본인이 직접 신청하여야 합니다.
  • 국가장학금은 등록금 실납부액 범위 내에서 지급합니다.
  • 대상자 및 소득분위 심사 후 대상자가 선정되면 국가장학금을 국가에서 학교로 일괄 지급 후 학교에서 학생계좌로 개별 지급합니다.
  • 2018학년도 1학기 중 지급 예정

  ※ 정부학자금 대출 신청 및 국가장학금 신청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및 콜센터(☎1599-2000)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각종 장학문의 : 학생지원팀(051-999-5415)
각종 장학문의를 장학명, 대상, 신청절차, 장학금, 비고로 정보 제공
장학명대상신청절차 및 장학금

국가유공

장학

국가유공자 본인, 배우자,

(손)자녀

  1. 1. 신청 기간
  2.  구분신청기간 장학금 지급방법 

     등록금고지서

    선 감면

    신청 완료

    2018. 1. 06(토) ~

    1. 11(목) 

    등록금 고지서 선 감면

    (예치금 2018년 3월 하순경 환불) 

     장학금

    후 지급 신청

    2018. 3. 02(금) ~

    3. 09(금) 16:00

    2018년 6월 중순경 지급
  3. ※신청기간 내 미 신청자는 등록금 선 납부 후 환불신청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2. 제출 서류

   장학금 신청서(입학홈페이지 출력), 대학수업료면제대상자증명서(보훈청 발급) 각 1부

 

  1. 3. 서류 제출처
  2.    부산광역시 사상구 백양대로 700번길 140(괘법동) 신라대학교 화랑관 B105 학생지원팀(우편번호: 46958)  Fax : 051-999-5655

 

4. 장학금

   등록금 전액(입학금+수업료) ※ 단, 등록금 실납부액 범위 내에서 지급

   

 보훈

보상

대상자

장학

 보훈보상

대상자

본인, 배우자,

(손)자녀

면학 장학 기초생활 수급자
  1. 1. 신청 기간
  2.  구분신청기간 장학금 지급방법 

     등록금고지서

    선 감면

    신청 완료

    2018. 1. 06(토) ~

    1. 11(목) 

    등록금 고지서 선 감면

     장학금

    후 지급 신청

    2018. 3. 02(금) ~

    3. 09(금) 16:00

    2018년 6월 중순경 지급
  3. ※신청기간내 미 신청자는 등록금 선 납부 후 환불신청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2. 제출 서류

    장학금 신청서(입학홈페이지 출력), 수급자증명서(주민센터 발급) 각 1부

 

  1. 3. 서류 제출처
  2.    부산광역시 사상구 백양대로 700번길 140(괘법동) 신라대학교 화랑관 B105 학생지원팀(우편번호: 46958)  Fax : 051-999-5655

 

4. 장학금

   수업료의 50%(입학금은 제외) ※ 단, 수업료 실납부액 범위 내에서 지급

교직원

자  녀

장  학

신라대

(신라중)

교직원

자  녀

  1. 1. 신청 기간
  2.  구분신청기간 장학금 지급방법 

     등록금고지서

    선 감면

    신청 완료

    2018. 1. 06(토) ~

    1. 11(목) 

    등록금 고지서 선 감면 

     장학금

    후 지급 신청

    2018. 3. 02(금) ~

    3. 09(금) 16:00

    2018년 6월 중순경 지급
  3. ※신청기간내 미 신청자는 등록금 선 납부 후 환불신청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2. 제출 서류

    장학금 신청서(입학홈페이지 출력), 재직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주민센터 발급) 각 1부

 

  1. 3. 서류 제출처
  2.    부산광역시 사상구 백양대로 700번길 140(괘법동) 신라대학교 화랑관 B105 학생지원팀(우편번호: 46958)  Fax : 051-999-5655

 

4. 장학금

   수업료의 100%(입학금은 제외) ※ 단, 수업료 실납부액 범위 내에서 지급

신라 가족 장학 형제·자매,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 2명 이상
  • 1. 신청 기간
  •  구분신청기간 장학금 지급방법 

     장학금

    후 지급 신청

    2018. 3. 02(금) ~

    3. 09(금) 16:00

    2018년 6월 중순경 지급
  •  ※ 2018학년도 1학기 동시 재학 중인 자

 

 2. 제출 서류

    장학금 신청서(입학홈페이지 출력),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주민센터 발급) 각 1부

 

  1. 3. 서류 제출처
  2.    부산광역시 사상구 백양대로 700번길 140(괘법동) 신라대학교 화랑관 B105 학생지원팀(우편번호: 46958)  Fax : 051-999-5655
  3.  

4. 장학금

   ※ 2명 동시 재학시 : 1명에게 수업료의 50%(입학금은 제외) ※ 단, 수업료 실납부액 범위 내에서 지급

   ※ 3명 이상 동시 재학시 : 1명에게 수업료의 100%(입학금은 제외) ※ 단, 수업료 실납부액 범위 내에서 지급

해외 어학 연수(방학중) 장학

합격자 발표시 선정된

학생

  • 신청방법 : 장학대상자가 1학년 2학기부터 4학년 1학기까지 본인이 희망하는 하계방학 또는 동계방학 어학연수 신청

    단, 신청 시 전 학년 평균평점 3.0이상

연수경비 전액 (항공비, 수업비, 기숙사비) 신청 및 관련 문의:국제교류팀 ☎ 999-5480

        

 

5생활관 입사 안내
 
신청기간신청방법 문의처 

2018. 1. 22(월) 10:00~

2. 2(금) 17:00까지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바로가기

백양생활관(☎051-999-6060∼1)

글로벌타운(☎051-999-6400∼1)

 ※ 생활관 미등록에 따른 추가신청은 2월 초 별도 공지 예정

 

6무료통학버스 운행 안내
  • 가. 시내
  •     · 사상 시외버스터미널 애플아울렛 별관 앞(지하철 사상역 3번 출입구)에서 무료 셔틀버스(배차간격 5분~10)를 운행합니다.
  •     · 사하방면(등교 시만 운행) : 괴정1동 새마을금고(출발)에서 무료셔틀버스 운행합니다.
  • 나. 시외 : 마산, 창원, 장유, 울산, 통도사, 석계, 양산 지역으로 학기 중 매일 무료 통학버스를 운행하며, 자세한 노선은 대학홈페이지(찾아오시는 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관리팀 ☎051-999-5230)

 

7입학식
: 2018. 2. 21(수) 10:00 제1운동장 (학사지원팀 ☎051-999-5225)

 

8수강신청
: 2018. 2. 22(목) (학사지원팀 ☎051-999-5367)

         ※ 각종 학사일정 및 주요사항은 대학홈페이지(http://www.silla.ac.kr)

2018. 1. 25

입시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