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공과대학 소개

Division of College of Engineering

공과대학

첨단 기술사회를 이끌어갈 전문 공학도 양성을 위하여 전문화, 정보화, 응용화를 지향하는 실용 공학기술을 교육한다. 산학협력을 통한 연구능력 및 현장실무능력 고취를 목표로 각 학부에서는 현장 중심의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공과대학은 부산의 특화 산업 및 지리적 특성과 연계, 산학 협력과 특성화를 추진할 수 있는 역량 있는 학부로 구성되어 있다.

전공 인공지능학과 / 건축학부 / 건축학전공 [5년제] / 건축공학전공 / 실내건축디자인전공 / 배터리학과

인공지능학과

건축학부

건축학전공 [5년제]

건축학전공은 소규모 단위의 건축설계스튜디오 수업과 다양한 건축 CAD 및 디자인프로그램을 활용한 설계교육을 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건축설계사무소, 건설회사 설계팀, 환경엔지니어링 사무소, 건설시행사, 건축감리전문 사무소, 종합인테리어회사, 대학원 및 유학, 건설관련 공무원, 건설관련 정부출연공사 등에 진출하게 된다.

건축공학전공

건축기사 및 각종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집중 교육과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 교육, 에너지 관련 연계 교육을 통해 건설회사, 건축사업 시행사, 건축감리 전문회사, 구조안전진단회사, 건축기술직 공무원, 건축품질자재회사, 건설관련 연구소, 에너지 평가 관련 업체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실내건축디자인전공

실내건축디자인 전공은 기능적이고 쾌적한 공간환경을 창출하기 위해 공간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주거, 상업, 전시, 업무, 문화, 의료공간을 비롯하여 가구디자인, 조명디자인과 같은 다양한 디자인 교과목을 통하여 기능적, 구조적, 심미적인 공간을 창조할 수 있는 실내건축가 및 디자이너로서의 능력과 자질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

배터리학과

입시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