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입학 성공 수기

이현욱

 
국어교육과 이현욱
학부(과) 국어교육과
성명 이현욱
편입연도 2017
신라대학교 편입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중학교 시절부터 바라온 국어교사의 꿈을 실현”

중학교 시절부터 바라온 국어교사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 교직 이수가 가능한 국어교육과로 편입을 알아보다가 망설임 없이 신라대학교 국어교육과로 편입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신라대학교 편입 성공의 요인은 무엇입니까?
“면접준비를 위한 꿀팀 세 가지”

사범대 같은 경우는 편입시험에 면접 비중도 크기 때문에 면접 준비를 철저하게 했습니다. 첫째, 면접은 자신감입니다. 목소리 톤과 행동들을 실전처럼 부모님이나 친구 앞에서 연습했습니다. 두 번째, 해당 학과 홈페이지에 있는 교수님들 사진을 통해 얼굴을 익히면 실제 면접장에 들어갔을 때 당황하기보다는 친근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심리적으로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세 번째, 학교 인재상을 제대로 알아두어서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임을 어필하게 되었습니다.

편입 후 신라대학교에서의 학교생활 및 장점에 대해 적어주십시오.
“체계적인 임용고시 준비 시스템, 다양한 비교과 활동”

신라대학교 국어교육과로 편입을 하고 나서는 대부분이 임용고시를 목적으로 국어교사가 되려는 학생들이 많아서 꿈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그룹 스터디를 할 수 있는 기회들도 생겨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신라일타 장학금, 신라독서인증 장학금, 취업마일리지 장학금 등 등록금 비감면 교과 프로그램참여 장학금도 잘 마련되어 있어서 편입생도 스스로 정보를 잘 찾으면 얼마든지 장학금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느꼈습니다.

신라대학교 편입을 준비하는 미래의 후배들을 위한 조언 또는 하고 싶은 말을 적어 주십시오.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역경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 역경을 어떻게 마주하고 극복해 나가는지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쉽지 않다는 것,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승리할 수 있습니다. 미래가 막막하다고 생각하는 수험생에게 저의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위로와 용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김혜정

 
유아교육과 김혜정
학부(과) 유아교육과
성명 김혜정
편입연도 2021
신라대학교 편입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오랜 교사의 꿈 실현을 위하여”

편입 전 재학 중이던 학과와 적성이 맞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오래전부터 꿈꾸었던 교사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편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신라대학교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진로지도를 통해서 학생들의 꿈 실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준다는 것을 알게 되어 저에게 알맞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신라대학교 편입 성공의 요인은 무엇입니까?
“면접준비를 위하여 학과 홈페이지에서 학과 정보 분석”

이전 학교에서 편입하려는 학과와 전혀 상관없는 과를 전공으로 하고 있었기에 주변 친구들에게 유아교육과와 관련된 정보를 얻고, 면접 예상 질문들을 정리하여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학과 홈페이지에서 신라대 유아교육과는 어떤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커리큘럼이 짜여있는지 등을 자세하게 살펴보았던 것이었습니다.

편입 후 신라대학교에서의 학교생활 및 장점에 대해 적어주십시오.
“진로지도 수업, 다양한 진로개발 프로그램”

진로지도 수업을 통해 교수님과 1:1 상담을 하면서 교우관계나 커리큘럼에 대한 상담도 받으면서 생각보다 훨씬 잘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숙사 환경이나 셔틀버스, 학교 내 편의시설도 매우 잘 갖춰져 있어서 학교생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른 대학과 교류 프로그램, 교환학생 프로그램 등과 관련된 것뿐만 아니라 학교 내에서 진행하는 멘토 멘티, 토론대회, 다양한 경진대회 등을 통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시야를 넓히고 다양한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라대학교 편입을 준비하는 미래의 후배들을 위한 조언 또는 하고 싶은 말을 적어 주십시오.
“도전하는 모습이 아름답다는 것을 기억하시고 꼭 편입에 성공하시길”

편입하고자 하는 학과와 전혀 다른 학과를 전공하고 있었더라도 조금만 노력한다면 충분히 학교에 잘 적응하고 학과 공부도 어렵지 않게 따라갈 수 있습니다. 저 또한 편입을 하기 전 확신보다는 걱정이 많았지만 원하는 학과로 편입을 해보니 배움이 즐겁고, 학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들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적성에 맞지 않아 학업에도 소극적이고 그저 학교를 다니는 것에만 의미를 두었던 이전과 달리 원하는 학과에서 꿈을 찾아가는 이 시간과 과정이 참 가치 있다고 느껴집니다. 무엇이든 도전하는 모습이 아름답다는 것을 기억하시고 잘 준비하셔서 꼭 편입에 성공하시길 응원합니다!

 

성현지

 
웰빙체육학부 성현지
학부(과) 웰빙체육학부
성명 성현지
편입연도 2021
신라대학교 편입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제가 원하는 길을 찾고 구축하기 위하여”

전문대를 졸업하여 취업해서 돈을 벌어, 독립을 해야 한다는 것은 제가 원하는 길이 아닌 다른 사람들의 바램이었습니다. 신라대 편입설명회와 더불어 김인형 교수님께서 체육학부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할 수 있는 희망을 심어주셨습니다. 그렇게 저는 신라대를 결심을 했고, 제가 원하는 길을 찾고 구축하기 위해서 편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신라대학교 편입 성공의 요인은 무엇입니까?
“자신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자기성찰”

신라대학교 편입 성공의 요인은 자기 역량도 중요하지만 방향성이라 생각합니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고, 야망을 가지며 자신이 베풀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는 방향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신라대를 들어가기 위해, 남은 학기 동안에 기초를 다지고 부족한 것을 마주쳤습니다. 자신의 실수와 두려움을 마주치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지만, 제 길을 찾기 위한 일인 만큼 값지게 느끼고 있습니다. 발전할 수 있는 계단, 어쩌면 성장통이 될 수 있는 신라대를 들어가고 싶었습니다.

편입 후 신라대학교에서의 학교생활 및 장점에 대해 적어주십시오.
“학생들과 교수들의 장소간의 적절한 조화”

학교생활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체육학부로서의 제게 있어서 운동 시설과 더불어 산이기 때문에 운동을 할 수 있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또한 학생들을 위한 공간과 카페가 있기 때문에 시간을 보내기 좋았습니다. 학생들과 교사들의 장소가 잘 조합되어 있어서 편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도서관에서는 인터넷 정보와 더불어 많은 양의 서적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신라대학교 편입을 준비하는 미래의 후배들을 위한 조언 또는 하고 싶은 말을 적어 주십시오.
“당신과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곳”

장소도 적합하기도 하고 교수들과의 거리낌 없는 곳입니다. 하지만 자신과의 시간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겁니다. 그러면 신라대에서 추진하는 학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어떤가요. 처음에는 꺼려하겠지만 자신의 목표와 목적을 찾으며 해야 하는 일을 해내갈 수 있을 겁니다. 신라대학교에서 당신과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도전하고, 실패를 경험으로 삼아 일어나보며, 세상의 눈을 넓혀보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1. 게시물이 없습니다.

입시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