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MICT 융합공과대학 소개

Division of College of MICT Convergence Engineering

MICT 융합공과대학

2016년 교육부 '산업연계 교육 활성화 선도대학 사업(PRIME)' 선정되어 설립한 MICT융합공과대학은 인간중심의 실용적 공학 전문가를 의미하는 글로벌 휴-비즈니어(Global Hu-BizNeer : Global Humanities-Business Engineer) 인재 육성을 통해 국내 메카트로닉스 융합교육 분야에서 Top3로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MICT융합공과대학은 ICT 융복합산업(자동차, 융합기계), 에너지산업(스마트그리드), 지능형자동차산업 등 유망 신산업분야 관련 학과들로 구성되어 있어 향후 발전전망이 매우 밝으며 산학실무 프로젝트, 현장실습, 캡스톤 디자인 등의 실무능력 강화 교육과 진로분야별 맞춤형 교육을 통하여 전국 최고 수준의 취업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다.

전공 컴퓨터공학부 / 메타버스전공 / 컴퓨터공학전공 / 자동차공학과 / 전기전자공학과 / 기계공학과

컴퓨터공학부

메타버스전공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부의 빅데이터/클라우드전공에서는 정보통신과 클라우드 관련 기술을 이해하고 현장 중심의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데이터의 분석과 처리 기술을 겸비한 데이터 과학자의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빅데이터/클라우드전공의 1,2학년 과정에서는 클라우드기반 컴퓨팅시스템 기술과 데이터처리를 기반으로 실습중심의 교육과정에 따라 컴퓨터구조, 컴퓨터통신,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교육이 수행되며, 3,4학년 과정에서는 컴퓨터 가상화,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빅데이터 처리 및 통계분석의 신기술 전반에 걸쳐 학습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컴퓨터공학전공

컴퓨터공학전공에서는 정보의 수집, 가공, 저장, 검색, 송신, 수신 도중에 정보의 훼손, 변조, 유출 등을 방지하기 위한 관리적, 기술적 방법을 배우는 전공이다. 이 전공에서는 해킹이나 개인정보의 유출, 사이버 테러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컴퓨터 보안 전문가를 양성함을 목적으로 하고있다.

자동차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공학과

입시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