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향한 나의 꿈은 신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Great Leaders' SILLA
홈

입학상담 Q&A

카카오톡에서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기



[편입학] 사범대 편입

이지영 2007-10-06조회 3,439

안녕하세요.
저는 국어교사(정2급)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습니다.
제가 알아본 봐로는 두가지 방법이 있을듯 한데요...
질문드립니다...
 
먼저..
사범대 학사편입에 관해 문의드립니다.
 
국어교육학과로 학사편입 희망하는데요, 전 대학에서는 문헌정보학을 전공했고, 교직이수도 했습니다.
만약 제가 국어교육학과로 학사편입한다면,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전대학에서 교직이수한 교육학 부분은 중복 수강하지 않아도 되는것인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국어교육학과를 비롯한 사범대학은 야간학부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두번째로...
학사편입을 하지않고 교육대학원으로 입학한다면,
문헌정보학을 전 대학에서 전공했기때문에, 국어교육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아도 교원자격증(정2급)을 취득할 수 없는것인지도 궁금합니다.
 
 
 
 

입시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