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글로벌경영대학 소개

Division of College of Global Business

글로벌경영대학

글로벌 역량을 함양시키기 위하여 경제, 무역, 물류, 국제관광 및 교류, 국제관계, 외국어능력, 지역문화 등 다양한 전공 교육을 통해 지역경제와 국가경제를 넘어 국제경제 수준을 향상 시키는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 배출한다.

학과/전공 국제관광경영학부 / 관광경영전공 / 호텔·크루즈경영전공 / 무역물류학과 / 글로벌경제학과 / 경영학부 / 경영학전공 / 경영정보학전공 / 회계세무학과 / 광고홍보학과 / 산업실무영어과

국제관광경영학부

관광경영전공

우리대학의 국제화 특성에 발맞추어 지난 3년간 해외현장실습, 어학연수파견, 글로벌 탐방 등에 참여한 학생 수는 207명이며 각국에서 유학 온 외국인학생은 175명으로 명실상부한 국제관광의 선도적인 학과다. 현장실무중심 교육을 진행하고 4학년 2학기부터 대부분의 학생들은 국내외 관광기업에 실습과 인턴으로 취업하고 있다. 부산의 대표적인 MICE산업체와 부산컨벤션뷰로, 전국의 특급호텔 및 컨벤션 업체 그리고 국적항공사를 포함한 외국적 항공사의 승무원 진출과 지상직 공항근무 및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 여행기업, 슬로시티한국본부, TPO(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호텔·크루즈경영전공

글로벌 감각과 창조적 마인드를 가진 호텔리어와 컨벤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호텔 및 리조트, 외식 등 환대산업(Hospitality)과 국제회의, 전시, 스페셜 이벤트 등 제반 컨벤션 산업으로 진로를 제시한다. 이를 위하여 영어로 진행되는 교과강의, 국내외 호텔실습 및 인턴십, 국가컨벤션자격증 및 각종 관련 자격증 특강반 운영, 취업동아리 운영, 현장 전문가 초청 단기실무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무역물류학과

무역의존도가 높은 한국은 무역학과 졸업생에 대한 인력수요가 많으며 특히 항만도시 부산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무역물류산업의 핵심도시다. 무역학과의 국내외 현장 및 실무중심학습과 무역 자격증(관세사, 국제무역사, 물류관리사 등) 취득을 통해 졸업생들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무역물류 관련부서, 국내업체뿐만 아니라 외국계 해운 및 물류업체, 은행 등의 분야로 주로 진출한다.

글로벌경제학과

학생과 교수단의 돈독한 유대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역동적인 활동을 통해 창의적이고 지적인 대학 생활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는 주요 금융기관과 신성장 강소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글로벌 융합형 비즈니스 인재 배출을 목적으로 한다. 교과 과정은 금융 산업과 부동산 및 도시 경제 분야에 특화된 실무형 과목으로 편성되어 있으며,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인성, 산업과 금융 정보처리 능력 함양, 외국어 능력 함양을 교육 목표로 두고 있다 이러한 경제 전문가로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각종 금융기관, 기업체, 연구소, 공공기업지원센터 등 사회의 다양한 분야로 진출한다.

경영학부

경영학전공

경영정보학전공

회계세무학과

광고홍보학과

산업실무영어과

영어영미지역학전공은 실무영어능력과 국제적 업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실용영어능력 함양을 위해 집중적인 실무영어 과목들을 제공하고, 해외연수 및 다양한 해외인턴 프로그램을 통해 영국-미국을 비롯한 영어권 국가별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과외활동으로 영어연극, 영어동아리, 체육동아리 활동을 권장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면서 즐거운 학교생활을 이루어 가도록 격려한다.

입시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