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디자인 대학 소개

Division of College of Design

디자인 대학

창조적 감성과 지식을 통해 인류 문화와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함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으며 생활 문화를 창조하는 인재와 세상과 소통하는 글로벌 인재,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예술 인재를 배출하는 인재상 실현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학과/전공 시각디자인학과 / 주얼리디자인학과 / 웹툰학과(신설) / 산업디자인학과 / 패션디자인학과 / 미래융합학과

시각디자인학과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는 미래지향적인 시각디자인 교육으로 사회에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 감성적이며 합리적인 사고를 갖는 디자인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그래픽디자이너, 패키지디자이너, 광고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웹디자이너, 중등교사 등의 다양한 분야로 진출한다.

주얼리디자인학과

주얼리 제작에 필요한 이론 및 실기교육과 더불어 국내외 공모전 출품, 해외주얼리 산업 참관, 해외연수, 산학협력업체와의 산업체 현장실습 및 인턴과정 등과 같은 실무중심교육 강화를 통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며, 졸업 후 보석감정사, 주얼리 디자이너, 주얼리 CAD기사, 주얼리 코디네이터, 아트주얼리 작가, 대학원 진학, 큐레이터, 귀금속 수출입 통관사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웹툰학과(신설)

산업디자인학과

디자인 교육과정으로 창조적인 교육 강화를 통해 취업중심의 인재양성을 하고 있다. 제품디자인 분야, 환경 및 공공디자인 분야, 2D·3D관련 분야, 운송기기 디자인 분야, 디자인 전문회사, 공공기관 등에 진출하여 활동하고 있다. 특히 해외취업, 해외인턴, 국제교류 및 특성화 분야 학과다.

패션디자인학과

패션디자인과 패션소재디자인, 패션유통에 관한 이론 및 실무중심 교육과 다양한 산학 연계 프로그램 및 현장실습으로 실무능력 함양 후, 패션디자이너, 패터너, 패션리테일러, VMD, 패션머천다이저, 패션코디네이터, 한복 및 생활한복디자이너, 텍스타일 디자이너, 니트 디자이너, 천연 염색가, 섬유 무역가, CAD디자이너, 섬유패션제품 개발 연구원 등으로 진출한다.

미래융합학과

입시일정